전문직

상세 글 보기
  • 커뮤니티에올리기
  • 가입한 그룹에 올리기
커뮤니티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유·초등 필기노트 중등·특목 대입·수능 대학생·취업 공무원·임용 어학·회화 임용고시 직무·스타트업 전문직 자격증 노무사 법무사 관세사 감평사 뷰티아카데미 라이프·취미 
취소 확인
취소 확인
+
취소
업로드
추천태그 (최대 4개)
#핏준생#밋준생#PEET#MEET#DEET#약대#의전원#치전원#초시생#재시생#공부법#인강러#약사#의사#스터디#자소서#서류#면접#합격후기#합격생
취소 확인
재무회계인님이 [그룹] [커넥츠 CPA] 수험생 공통 라운지에 포스트를 게시했습니다.
성균관대, 상경, 유예생
2019.01.11 15:30:27
  • 신고하기
  • 취소
인강 올해것만들어야 하는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제막 공부를 시작하신 분들을 위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종합반들도 개강을 했지만 학원보다 더빠르게 진도를 나가고 싶어하시는 분들은 주로 인강으로 혼자공부하시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이런분들의 가장큰 고민은 학원보다 빠르게진도나가려 혼자하는데 올해 강의가 너무 늦게 올라온다는게 있습니다. 그래서 작년 강의를 들어볼까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분들을 위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1)경경상
사실 경영, 경제 와 상법은 구분하는게 맞습니다. 상법은 법이라 개정되기도 하지만 경영 경제는 그렇지 않거든요. 경영 경제 같은 경우에는 바뀔일도 없고 강사들의 책도 매년새로 나오는게 아니기에 작년강의를 들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해 나온 기출들만 따로 챙겨본다면 사실 올해 강의랑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상법같은 경우는 개정이 될수도 있어서 올해걸 듣는걸 추천합니다. 다만 이미 작년걸 구매하셨더라면 그냥 들으시고 올해 객관식책을사서 풀면서 개정부분을 숙지하시면 됩니다.

2)회계
원가회계는 전혀 고민하실게 없습니다. 작년 강의를 들으세요. 다만 재무회계는 개정되는경우가 있어서 고민이많으실수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개정사항이 있더라도 작년강의 듣는걸 추천합니다. 혼자공부하시는분들 대부분이 빠르게 기본강의를 끝내고 동차강의나 심화강의를 들으실겁니다. 그렇기에 기본서로 일단 개념만 이해하고 동차나 심화를 올해걸 들어서 정리하시면 됩니다. 사실 천재가 아니고서야 기본강의만 들어가지고는 내용정리도 안되고 뜬구름 잡는 소리처럼 들리실겁니다. 기본강의는 내용을 정확히 이해한다기보다 그 과목에대해 접근하는 방법을 익히는것만하면 되기에 개정을 신경안쓰셔도 된다고생각합니다. 올해 강의로 차분차분 이해하면서 천천히 진도를 나가는것보단 일단 작년강의로 빠르게 돌리고 동차강의나 심화를 들으면서 정리하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3)세법
세법은 아무도 작년걸 들으시려고 안할거같습니다. 대부분사람들이 올해걸 들으라고 하고요. 개인적인경험으로 말씀드리면 저는 1차생때 그 전년도 기본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기본강의를 듣고나니 머리에 남아있는게 거의 없었습니다. 그냥 법인세 소득세 부가세가 있다. 어떤식으로 구성되어있다등등 큰틀만 남아있었죠. 그리고 바로 올해 세법2차강의를 들으면서 개념을 정리하고 틀을 잡았습니다. 저는 이방법이 꽤 유용했다고 생각합니다. 초시생이였지만 6월전에 세무회계 인강까지 완강할수있었습니다. 제가 이방법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처음으로 어떤과목을 접할때 그날의 진도를 복습하는게 별로 유용하지않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매일 복습을 하는것보다는 먼저 기본서로 큰틀을 익히고 연습서로 복습을 한다고 생각하며 진도를 나가는게 훨씬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508
Today Best 전문직